배우 송지효가 3월24일 JTBC 예능 ‘아는형님’ 출연으로 화제인 가운데, 이날 방송서 주목받은 핵심 키워드 #송지효 나이 #미남 동생 천성문, #김종국과의 열애설을 조명해 본다.
■송지효 나이 논란 1972년생? 1981년생?
송지효는 이날 ‘아는형님’에 출연으로 때아닌 나이 논란을 일으켰다.
이날 방송서 김희철은 "누나가 72년생인가?"라며 의아한 듯 물었고 송지효는 긍정도 부정도 아닌 웃음을 보였다. 이에 이상민은 김희철의 발언에 “나 보다 한 살 많은 것이냐”고 놀라워했고 이수근과 형님들은 "진짜 동안이다"라며 송지효의 최강 동안 미모를 극찬했다.
아마도 송지효의 나이를 두고 농담한 듯한(?) 이 문제의 장면은 한 언론매체가 김희철의 발언처럼 송지효가 실제 1972년생인 것처럼 보도하면서 혼란을 가중시켰다. 그러나 실제 송지효의 나이는 1981년생으로 올해 30대 후반의 38살이다.
이날 방송 후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송지효 나이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되며 큰 관심이 일었다.
nett**** 기자가 기사를 이상하게 써서 송지효 나이를 10년 가까이 올리는구나. 송지효 81년생이다.
hjsh**** 송지효 나이가 왜 1위지 30대후반 인거로알고있는데 뭐죠
■“지효말투에 종국이 보인다” 말에 반응
또한 송지효는 김종국과의 열애설도 관심을 받았다. 이날 강호동은 송지효에 "기사를 본 게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송)지효 말투에 (김)종국이가 보인다"며 "(전)현무하고 (한)혜진이도 '나혼자 산다' 하다가 사랑으로 꽃 피운거 아니냐"며 김종국과의 열애설을 언급했다.
이에 송지효는 "8년을 매주 보는데 어떻게 안 닮아 갈 수가 있냐. 8년을 계속 봤다. 가족이다"며 "8년 동안 만났는데 사랑으로 진전이 없으면 아닌 거다"고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동생 천성문 붕어빵급
또한 이날 ‘아는형님’ 출연으로 연관검색어 친동생 천성문도 재조명 받았다.
송지효는 지난해 SBS 예능 ‘런닝맨’을 통해 붕어빵처럼 닮은 동생 천성문과 함께 출연한 적이 있다.
당시 천성문은 남다른 외모로 주목받다. 특히 천성문은 ‘내 패밀리가 고쳤으면 하는 점’에 묻는 질문에 “다 좋은데 술버릇만 좀” “성격도 그런데, 술이 제일 문제다. 술 먹으면 개가 된다” “가끔씩 때리기도 하고, 걷어찰 때도 있다. 같은 노래 두 시간 동안 춤추면서 장단 맞춰줘야 잔다”라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배우로 데뷔한 천성문은 '송지효 남자 버전'이라는 제목으로 한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주목받기도 했다. 공개된 사진은 두 사람의 선하고 맑은 눈망울과 둥글둥글한 눈꼬리, 부드러운 입매가 똑 닮아 마치 송지효와 같은 판박이 틀로 찍은 듯 닮은 모습을 비교하고 있다.(사진은 ↑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