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송월은 누구, 김정은과 관계 '정리'

현송월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2018년 1월 15일 평창동계올림픽 예술단 파견을 위해 북한 대표로 참석한 그녀. 북한측 서열 2위 배열을 받은 그녀는 3천만원에 호가하는 명품백을 들고 실무진들과 마주앉았다. 도대체 그녀는 어떤 사람인 건가? 항간에는 김정은 북한 최고위원장의 애인 혹은 남편에 가깝다며 두 사람의 염문설을 전하고 있는데... 막강한 실세 파워. 그녀 배후에는 누가 있길래 가수의 신분에서 북한대표 예술단 단장이자 대장급 계급을 달고 있는 걸까. 그녀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리설주의 전 남편과 관련된 흥미로운 일화를 전한다.

 

 

 

 

■가수→예술단 단장→대장 계급→당 중앙위원회 신분 ‘승승장구’
현송월은 평양음악무용대학원을 졸업한 후 1995년부터 2000년대 중반까지 공연무대에 오르며 가수로 활동했다. 큰 인기 속 현송월의 대표곡으로는 ‘준마처녀’ ‘그 동문 제대군인처녀랍니다’ ‘휘파람 총각’ 등 다수곡이 있다. 1995년 ‘장군님과 해병들’로 데뷔해 알려진 노래만 10곡 가까이다. 이 모든 곡은 3장의 독집 앨범에 담겼다. 
인기 있던 가수 현송월은 2012년 모란봉악단에 돌연 단장으로 신분이 업그레이드 된다.
그러다 2013년에는 항간에 사망설이 돌기도 했다. 당시 조선일보가 음란물 제작 혐의를 받고 총살됐다고 전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사망 보도 후 2014년 5월께 공식 석상인 ‘전국예술인대회’에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때 눈에 띄는 점은 또 한번 신분의 변화가 있었다는 것. ‘육군대좌의 계급장’을 단 모습이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2015년에는 실세 파워를 입증하듯 모란봉악단을 대표로 이끌고 중국에서 공연을 하기도 했다. 2017년 10월에는 당 중앙위원회 후보로 또 한단계 신분을 업그레이드 한다. 그러나 후보에서 발탁됐는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다.

 

 

 

 

■서열 실세 확인
지난 2018평창동계올림픽 예술단 파견을 위해 모습을 드러낸 현송월은 단연 돋보였다. 유일한 여성이자 예술 국장 오른쪽 자리를 차지한 배열 2위로 강화된 위상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특히 높은 서열만큼 호화로운 생활을 짐작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물건도 눈에 띄였다. 바로 에르메스 프랑스 명품 백. 이 제품은 국내에서도 별도 주문제작을 하지 않으면 구하기 힘든 제품으로 전해진다. 악어가죽 소재이고 가격은 대략 2500만원 정도로 전해진다.

 

 

 

 

■예인 OR 남편 OR 무관한 관계
그녀가 이러한 막강한 힘을 얻은데에는 김정은 위원장의 힘 때문이라는 관측이 크다. 국내에는 김정은 위원장의 옛 애인이라는 소문이 있다. 일각에는 김정은이 남편일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을 보이기도 한다. 이에 대해 다른 한측에서는 김정은과 그녀의 관계가 사실이라면 김 위원장의 실제 아내인 리설주가 가만히 둘리 없다는 주장도 내놓았다. 현 씨가 중책을 맡고 남북 예술 교류 전면에 나서며 활개를 치고 있는데 리설주가 방관할일이 없다는 것이다. 이처럼 이는 단지 ‘설’일뿐이다. 명확한 사실로 확인 된 것은 아직은 없다.

 

 

 

 

■네티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네티즌은 그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누리꾼들의 반응을 살펴봤다. 일부 네티즌들은 “현송월이 평창올림픽 보다 더 이슈야” “뭐 세련된 화장과 옷차림? 어디가 뭐가 세련됐다는건가.” “이름자체부터가 낭만적이고 예술적장인냄새가 스며있구만” “이쁘긴 이쁘네.. 인정할건 인정합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정은의 아내 리설주 전 남편 두고 임신?
김정은의 아내 리설주에게도 관심이 쏠린다. 리설주는 북한판 신데렐라로 비유된다. 그러나 알고보면 동화처럼 아름다운 만남은 아닌듯 하다. 그녀는 김정은과 결혼 전, 이미 결혼한 유부녀였다. 중국 한 매체에 따르면 그녀와 김정은은 지난 2000년 스위스 베른 국제학교를 다니다 교제를 했다. 그러나 리설주는 당시 다른 남자와 교제중이었다고. 시간이 흘러 김정은이 김일성군사종합학교에 졸업쯤. 그녀는 지금의 전 남편과 결혼을 한 상태였고 그럼에도 김정은은 그녀에 대한 마음을 품고 연인관계를 지속한 것으로 전해진다. 결국 그녀의 전 남편이 이 사실을 알았지만 모른척 해줬다고 한다. 그녀는 김정은의 아이를 가지게 됐고 그제서야 리설주의 전 남편은 이혼을 해줬다고 한다. 한마디로 리설주는 불륜을 한 것이다.